술과 수면은 함께 할 수 없습니다. 대중적인 믿음과는 달리, 잠자리에 들기 전 맥주나 와인 한 잔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알코올 음료를 마시면 더 빨리 잠들 수 있지만 밤새 잠을 자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반동 효과”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성은 남성보다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홍대메이드카페.

알코올이 불안한 잠을 유발할 수 있는 이유

우리 모두는 뇌간 하부에 수면 조절 센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센터의 특정 신경 세포는 식욕, 기분, 심지어 수면 주기까지 조절하는 세로토닌을 생성합니다. 다양한 신경 세포는 수면 패턴을 조절하는 다른 화학 물질도 생성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제어 센터는 우리가 얼마나 빨리 잠들고 꿈나라에 머무르는 기간도 결정합니다. 알코올은 이 통제 센터의 작동 방식을 방해하여 종종 불면증을 초래합니다.

잠자리에 들고 한 시간 이내에 술을 마시면 좀 더 빨리 기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밤의 후반부에는 간헐적으로 졸다가 쉽게 깨고 다시 잠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밤에 휴식을 취하는 데 종종 문제가 있는 노인에게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취침 전에 술을 마시는 노인은 40번의 윙크를 잡는 데 훨씬 더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해피 아워” 시간이나 저녁 식사와 함께 음료를 마시는 것은 어떻습니까? 알코올 자체가 더 이상 몸에 존재하지 않더라도 그 영향은 지속되어 특히 여성의 경우 이른 아침 시간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원인이 됩니다.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경우 술을 피하세요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사람들은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잠자는 동안 목이 닫히기 때문에 몇 초 동안 호흡을 멈춥니다. 이런 일은 하룻밤에 수백 번 일어날 수 있습니다. 피해자가 완전히 깨어나지 않더라도 무호흡증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술을 마시면 수면무호흡증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코올은 일반적으로 알코올로 고통받지 않는 사람에게도 무호흡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신부와 수유부도 술을 피해야 합니다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