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경우 아기의 기저귀를 갈아주기 위해 아무리 주의를 기울여도 대부분의 아기는 생후 처음 몇 달 동안 적어도 한 번은 기저귀 발진이 발생합니다 기저귀핫딜.

일반적인 기저귀 발진은 습기와 피부 마찰로 인해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아기의 기저귀 부위가 붉어지고 약간 부어오르게 됩니다. 흡수성이 가장 뛰어난 기저귀라도 아기의 피부에 닿는 수분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아기의 장에서 나온 박테리아가 소변과 섞여 암모니아를 형성하여 아기의 민감한 피부를 자극합니다. 어떤 아기들은 자주 갈아입어도 발진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는 아기에게는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종종 기저귀 발진을 유발합니다.

또 다른 유형의 발진은 효모(칸디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은 붉은 반점이 솟아오른다면 이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는 아기에게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아기의 다리 부분으로 빠르게 퍼집니다. 효모 자극은 주름과 접힌 부분에 발적을 유발한다는 점에서 일반 발진과 다릅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는 아기는 효모 발진이 빠르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항생제는 건강한 박테리아(아기 체내의 효모 양을 제한함)도 죽이기 때문입니다. 효모 감염의 경우 소아과 의사가 항진균 크림을 처방할 것입니다.

농가진이라고 불리는 박테리아 감염은 기저귀 부위에 황색을 띠고 체액이 차 있으며 딱딱한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기저귀 발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기의 기저귀 부위를 최대한 건조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기저귀 크림을 예방제로 사용하여 아기의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연고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베이비 파우더는 흡입될 수 있어 아기의 폐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낮 시간 동안 아기에게 기저귀를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은 기저귀를 차고 있는 곳을 환기시키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또한 기저귀를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하여 공기가 순환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아기의 피부가 극도로 민감하다고 판단되면 소아과 의사는 향, 알코올, 화학 물질이 없는 아기 물티슈를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순한 비누를 묻힌 젖은 수건을 사용하여 아기의 기저귀 부위를 부드럽게 씻어낼 수도 있습니다. 아기가 다른 유형의 기저귀에 더 잘 반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저귀 브랜드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저귀 발진은 며칠 내에 사라집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소아과 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여드름, 물집 또는 ​​작은 궤양
6주 미만 신생아의 기저귀 발진
고름

By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