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2020″은 인도가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입지를 확보하는 것의 중요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기술은 여기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인도는 기술 측면에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기술은 일상의 모든 필요와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 세대가 더 나은 미래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개선하는 데 정말 중요합니다 강점진단게임.

기술은 개인, 사회, 국가에 권한을 부여하고 개발을 촉진하며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민주적 배당금을 활용하는 핵심 동인입니다.”라고 ‘기술 비전 2035’에 대한 공식 문서는 말합니다.

모든 인도인을 위한 기술 비전의 명확한 설명은 안보와 번영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를 고려하면서 이를 결실로 가져올 것입니다.

기술정보예측평가위원회인 TIFAC는 인도의 핵심 강점인 다양성 측면에서 인도를 따라잡을 수 있는 나라는 없다고 주장했다. 문화의 다양성 외에도 이 나라는 사회경제적, 인구통계학적, 지형학적, 농업기후적 다양성을 자랑합니다.

Tifac은 자치단체로서 중앙정부 과학기술부 산하 싱크탱크입니다. 이는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향후 20년 동안 관심, 자원 및 해결책이 필요한 10가지 주요 과제를 식별했습니다.

주요 과제는 개발, 권한 부여, 포용성, 지속 가능성, 환경, 교육, 건강, 도시 인프라, 자원, 사회 경제적 정책, 솔루션, 전자 통신 및 품질 연구입니다.

최고의 원자력 과학자 겸 기술자인 아닐 카코드카르(Anil Kakodkar)가 의장을 맡은 위원회는 교육, 의학 및 의료, 식품 및 농업, 물, 에너지, 환경, 서식지에 걸쳐 향후 20년 동안 그랜드 비전을 실현할 12개 부문을 식별했습니다. , 운송, 인프라, 제조, 재료 및 정보 통신 기술 (ICT).

Raghuram Rajan RBI 총재는 “독립 이후 인도는 1996년부터 2014년까지 20년 동안 GDP가 6배나 증가한 적이 없습니다. 1996년 문서가 2020년 인도의 발전에 대한 열망이었다면 이는 2035년까지 발전된 인도의 실현을 말해줍니다.”

Narendra modi 총리는 “나노, 바이오, 로봇 공학, 센서, 인공 지능, 인지 과학과 같은 신흥 기술이 제한된 자원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ttp

By admin